[고전게임] 라이트 블링거 / 던전매직 - 판타지 게임의 맥을 이어가다
[고전게임] 라이트 블링거 / 던전매직 - 판타지 게임의 맥을 이어가다
<라이트 블링거의 메인 타이틀 화면> 1993년 아케이드의 명가 타이토에서 발매한 일본판 "라이트 블링거" 북미판 "던전매직" 입니다.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검사.격투가,엘프,마법사중 캐릭터를 선택하여 마왕에게 잡힌 금발의 미녀를 구하는게 목적입니다. 아마도 공주겠죠?
<라이트 블링거의 인트로 화면> 당시 판타지 게임으로는 다크실2,던전앤드래곤1,라이트블링거 이렇게 3개의 게임이 판타지의 맥을 이어가는 게임으로 알려젔습니다. 하지만 1992년에게는 희대의 명작 스트리트 파이터2로 인해 격투게임이 오락실에서 대세게임으로 변해버렸기 때문에 조용히 묻어 버린 비운의 게임이기도 합니다.
<라이트 블링거의 캐릭터 선택화면> 주인공은 검사,격투가,엘프,마법사중 한명을 선택하여 플레이 할수 있으며 각 캐릭터 마다 공격키를 누르고 있음으로써 특수 공격을 할수 있으며 버튼 두개를 누름으로써 필살기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당시 보기힘들었던 퀴터뷰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며 마치 RPG게임을 하듯 맵을 분기별로 돌아 다닐수 있으며 상자나,석상등을 깨트려 점수를 모아 레벨업을 한다는 개념도 적용된 게임이기도 합니다.
<라이트 블링거의 게임 진행 화면> <iframe height="345" src="http://www.youtube.com/embed/aSCpf1SEb78" frameborder="0" width="420" allowfullscreen=""></iframe> <라이트 블링거의 동영상>
|